top of page

커피에 함께 넣어 마시면 이로움을 더하는 식품

커피 자체만으로도 이로운 점이 많지만 커피에 함께 넣어 마시면 이로움을 더하는 식품이 있습니다. 이 식품들은 커피의 맛과 향을 더하기 때문에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해요. 첨가물에 따라 독특한 맛을 즐기기 좋고 몸에 이로운 식품 첨가물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1.커피+계피

커피와 계피는 조합도 좋을 뿐아니라 건강개선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여러 연구를 통해 확인된 사실은 당뇨병 개선은 물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감소,혈액순환 등 건강개선에도 탁월한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세계 3대 향신료 중 하나인 계피를 커피에 1/2 티스픈을 넣어 마시면 맛은 물론 건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커피+다크 초콜릿

커피를 마시면 기분이 좋아지는 사람은 다크 초콜릿을 넣어 마시면 보다 행복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다크 초롤릿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감소시키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며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할 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기여하는 식품입니다.

3.커피+강황

섭취방법은 원두커피 한컵+강황 가루 1티스픈 넣으면 됩니다.취향에 따라 우유와 마셔도 좋습니다.강황가루는 일명 골든라떼 라고도 불립니다.인체에 긍정적인 효능을 보이는 강황은 몸에 따뜻한 기운을 주며 혈액순환이 안되는 곳을 풀어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덕분에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면서 혈관에 낀 노폐물과 독소가 제거되어 체내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고 혈당 조절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4.커피+꿀

달콤한 맛을 내기 위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꿀은 미네랄과 비타민을 비롯해 몸에 좋은 성분이 풍부한 완전식품이기 때문에 설탕을 대신할 경우 많은 이로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5.커피+생강

처음에는 조금씩 넣어 맛을 익히면서 조금씩 양을 늘리는것을 추천드립니다.생강은 그냥 섭취하는 것보다 커피의 은은한 맛과 곁들이면 부담없이 섭취가 가능합니다.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는 생강은 독특한 향과 매운맛이 특징입니다.생강에 함유된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은 인체에 침입한 세균을 살균해 주고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섭취방법은 아메리카노 200ml 에 생강가루 1티스픈or잘말린 생강을 넣어 마시면 됩니다.

6.커피+차가버섯

섭취방법은 30~40도의 커피에 차가버섯 1g을 넣어 드시면 됩니다.온도가 높으면 차가버섯의 성분이 파괴가 될 수 있으므로 적정 온도를 지켜주는것이 좋습니다.약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차가버섯은 하루 섭취량이 3~5g으로 제한적이니 꼭 참고하셔야 합니다.

차가버섯 커피는 향긋하면서도 독특한 풍미를 지니고 있어 원두커피의 쌉싸름한 맛과 잘 어울립니다.핵심성분은 베타글루칸으로 강력한 항암작용과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당을 안정적으로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특히 체내에 발생된 암세포가 성장하고 전이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평소에도 꾸준히 챙겨 드시는게 좋습니다.


조회수 9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