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크롬북연수

최종 수정일: 2023년 2월 12일

01. 스타디에서 플레이로

02. 4차산업혁명

. 증기기관 -> 전기에너지 -> 컴퓨터 -> abi -> 메타버스 -> ?

03. 마인크래프트

. 레고 같은 블록을 쌓아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공간을 꾸미는 게임이다. 특히 어린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초통령 게임’으로도 불린다. 폭력 등 선정적인 요소가 적고 코딩 교육용으로 사용돼 학부모 사이에서도 ‘건전한 게임’으로 각광 받는다.

. "새로운 교실의 도래, 마인크래프트:교육용 에디션" SW교육부터 교과 융합 교육까지

. 미래 핵심 역량을 기르는 최고의 교구 : 학생들이 사회에 나갈 때에는 어떤 능력이 필요할까요? 협업능력, 문제해결능력, 그리고 컴퓨팅적 사고까지. 마인크래프트:교육용 에디션은 미래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기르기 위한 최고의 교구입니다.

.게임 기반 학습, 미래 역량을 기르는 교육 방법 : 교육에 게임적 요소를 적용해 아이들의 동기부여와 협동, 문제해결, 비판적사고, 컴퓨터 활용능력 등을 고취시키는 교육방법으로 전세계의 교육자들로부터 전통적이고 일방적인 교육법의 훌륭한 대안으로 인정받고있습니다.

. 자발적 참여와 최고의 학습 몰입도 : 아이들이 열광하는 마인크래프트 환경을 수업에 그대로 적용시켜줍니다. 아이들이 가장 잘 배우는 방식으로 가르칠 수 있는 꿈같은 수업, 마인크래프트:교육용 에디션으로 현실이 됩니다.

.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하고 다양한 기능들 : 코드빌더, 클래스룸 모드, 칠판기능, 카메라와 포트폴리오, NPC(플레이어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도우미 캐릭터)

. 코드빌더 "블록코딩 기반 SW교육을 이제는 마인크래프트로" : 코드빌더는 마인크래프트: 교육용 에디션과 연동할 수 있는 애드온 프로그램으로, 스크래치, 메이크코드와 같은 블록코딩 플랫폼에서 작성하는 코드를 마인크래프트 세상에서 구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 클래스룸 모드 "교사를 위한 강력한 수업관리도구" : 클래스룸 모드는 마인크래프트: 교육용 에디션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교사가 보다 손쉽게 학생들과 마인크래프트 세상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마인크래프트 교육용 에디션에서만 지원되는 기능입니다.

. 칠판기능 "교실 속 수업 환경 그대로" : 교사는 미리 맵에 칠판을 설치하여 진행하는 수업의 교육목표와 과업을 학생들에게 공고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와 포트폴리오 “과제 제출을 1초 안에” : 학생들은 카메라 아이템을 통해 마인크래프트 세상에서의 결과물을 간편하게 사진파일로 남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트폴리오 기능으로 이 사진파일들이 자동으로 저장, 정리되며 교사에게 제출됩니다.

. https://www.eventservice.kr/2018/microsoft/ms_mec/minecraft.html

04. vrWARE

.메타버스 구현 가능 저작도구

05. 크롬북

.게스트 비번 bs/12345

06. 미리캔버스

. teacher01 ~ 05 비번 Teacher@12345



조회수 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수능 본 챗GPT, 영어 2등급 수학은 9등급

미국 의사시험과 로스쿨 시험을 통과하며 세상을 놀라게 한 챗GPT에대한민국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게 해본 결과 영어는 높은 점수를 획득해 2등급을 받았지만 수학은 최하등급인 9등급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술검증기관 애나는 김시호 연세대 인공지능대학 교수 연구팀과 함께 인공지능(AI) 챗봇인 GPT에2023학년도 수능 영어와 수학 과목을풀어보게 한 후 결

챗GPT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