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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게시물

김경만
2023년 3월 05일
In 정보통신
디지털 미디어 활용 증가: 인터넷, 스마트폰, 태블릿 등 디지털 기기와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지 정보를 얻고,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활용 증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누구나 쉽게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이를 통해 새로운 문화적 활동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게임 문화의 발전: 게임 산업이 대규모로 성장하면서, 새로운 게임 문화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게임 커뮤니티가 생겨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문화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 창작과 유통: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창작하고, 이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유통하는 문화 산업이 성장하면서, 새로운 문화와 가치관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교육과 학습 문화의 발전: 인터넷과 모바일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온라인 교육과 학습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학습 방법과 문화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새로운 문화 현상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는 계속해서 변화하고 발전해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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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만
2023년 3월 05일
In 정보통신
메타버스는 현재 다양한 기술들이 접목되고 발전하고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증강현실, 라이프로긴, 미러월드, 가상현실 이외에도 다양한 기술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공지능, 블록체인, 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기술이 메타버스와 결합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는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지만, 메타버스의 응용 분야는 광범위합니다. 예를 들어, 교육, 의료, 건축, 인터넷 쇼핑 등에서도 메타버스 기술이 적용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메타버스는 계속해서 다양한 기술과 분야로 확장될 가능성이 있으며, 새로운 기술과 개념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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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만
2023년 3월 05일
In 정보통신
산업혁명은 새로운 기술과 생산 방식의 등장으로 인해 경제, 산업, 사회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온 역사적인 사건입니다. 산업혁명은 기존의 수작업으로 이루어졌던 생산 과정에서 기계화와 자동화를 도입하여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첫 번째 산업혁명은 18세기 말부터 19세기 초반에 일어난 직물 공업 분야에서의 기계화와 증기 기관의 도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두 번째 산업혁명은 전기 에너지의 사용과 대량 생산 기술의 발전으로 이어졌으며, 세 번째 산업혁명은 전자 기술과 컴퓨터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시작되었습니다. 네 번째 산업혁명은 현재 진행 중인 디지털 기술과 인공지능, 빅데이터, 로봇 기술 등의 발전으로 인해 새로운 생산 방식과 경제 모델, 사회적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번 산업혁명은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기존의 경제와 산업 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으며, 인간과 기계간의 상호작용과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와 생산 방식 등이 크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산업혁명은 새로운 기술과 생산 방식의 등장으로 인한 경제와 사회의 변화를 의미하며, 현재 진행 중인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더욱 급격한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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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만
2023년 3월 05일
In 정보통신
제4차 산업혁명 이후에는 제5차 산업혁명이 예상됩니다. 제5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 로봇공학, 블록체인, 양자컴퓨팅 등의 기술 발전을 기반으로 하여 새로운 산업 혁명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5차 산업혁명은 기존의 산업에서도 혁신이 일어나면서 인프라와 엔지니어링 산업도 새로운 발전 기회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또한, 기존의 산업과 새로운 산업이 융합되면서 새로운 산업 생태계가 형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5차 산업혁명은 더욱 높은 수준의 자동화와 디지털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시티, 스마트팩토리, 자율주행 등의 새로운 산업과 비즈니스 모델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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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만
2023년 3월 05일
In 수학공부
타율은 일반적으로 분수로 표현하지 않습니다. 타율은 타자가 안타를 친 횟수를 전체 타석 수로 나눈 값으로, 이 값을 소수점 아래 둘째 자리까지 표현합니다. 따라서, 타율을 분수로 표현할 경우에는, 안타 수와 타석 수가 정확히 나누어 떨어지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타율을 분수로 표현하는 것은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타자의 출루율(OBP)이나 장타율(SLG) 등의 통계 지표는 분수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출루율은 타자가 안타, 볼넷, 몸에 맞는 볼로 출루한 횟수를 전체 타석 수로 나눈 값으로, 장타율은 타자가 기록한 (1루타 + 2루타x2 + 3루타x3 + 홈런x4)를 타석 수로 나눈 값으로 계산됩니다.따라서, 출루율과 장타율은 분수로 표현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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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만
2023년 3월 05일
In 수학공부
이닝은 기본적으로 분수로 표현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소수로 표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때는 각 이닝이 몇 아웃(out)까지 진행되었는지를 고려하여 계산합니다. 보통 이닝은 3아웃까지 진행되므로, 각 이닝을 소수로 표현하려면 분자에 해당하는 값에 3을 곱한 뒤, 분모에 해당하는 값으로 이닝에서 기록된 아웃 수를 더한 후, 나누어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2 이닝에서 1아웃을 기록했다면, 이닝을 소수로 표현하면 다음과 같이 계산할 수 있습니다. (2 * 3 + 1) / 3 = 7 / 3 ≈ 2.33 이렇게 이닝을 소수로 표현하면, 경기에서 선발투수나 구원투수의 투구수를 계산하거나, 타자의 평균 안타율 등을 계산하는 데에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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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만
2023년 3월 05일
In 수학공부
이닝은 야구 경기에서 공격팀과 수비팀이 번갈아가며 1회씩 공격과 수비를 하는 시간의 단위입니다. 일반적으로 9회 이닝까지 진행됩니다. 이는 야구 경기의 전체 시간을 측정하는 지표로, 특정 타자나 투수의 성적을 나타내는 지표가 아닙니다. 반면에 타율은 특정 타자가 공격 시 상대팀 투수에 대해 얻은 안타의 수를 타수로 나눈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즉, 타자의 개인 기록을 나타내며, 그 선수의 타격 능력과 상대팀 투수와의 상성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따라서, 이닝과 타율은 서로 다른 지표이며, 전혀 다른 내용을 나타냅니다. 이닝은 야구 경기에서 시간의 단위를 나타내며, 타율은 특정 타자의 개인적인 타격 능력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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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만
2023년 3월 05일
In 수학공부
유리수를 소수로 표현하는 이유는 소수는 유리수보다 더 간단하고 명확한 형태로 수를 나타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리수는 분수의 형태로 나타내지만, 분모와 분자가 모두 큰 수일 경우 계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반면에, 소수는 유리수와 달리 소수점 이하의 자리 수만 표현하면 되므로 간단하고 명확한 형태로 수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또한, 유리수와 달리 소수는 무한소수로 표현될 수 있으므로 무리수와 같은 근사치를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현대 수학에서는 유리수와 무리수를 포함하여 실수체계를 사용합니다. 이 실수체계에서는 모든 실수를 소수로 표현할 수 있으며, 소수를 사용하면 유리수와 무리수 모두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리수를 소수로 표현하는 것은 더 간단하고 명확한 표현 방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실수체계에서 필요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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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만
2023년 3월 05일
In 수학공부
한국에서 수학공부를 잘하는 비결은 다음과 같습니다: 꾸준한 연습: 수학은 이해하고 암기하는 것보다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정한 시간을 정하고 꾸준히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어려운 문제를 푸는 것보다 기본적인 문제부터 차근차근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풀이 방법 습득: 수학은 문제를 푸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각 문제 유형별로 어떤 방법으로 푸는지 파악하고, 문제를 읽고 이해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중력 향상: 수학공부를 할 때는 집중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방해요소를 최소화하고, 집중해서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생님의 도움: 수학공부를 잘하려면 선생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수업 시간에 이해하지 못한 부분이 있으면 선생님께 질문하고, 수업시간 이후에도 궁금한 점을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서적 활용: 참고서적은 수학공부에 매우 중요합니다. 수학 교과서와 함께 다양한 참고서적을 활용하여 문제 유형과 해결 방법을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룹 스터디: 그룹 스터디를 통해 서로 토론하고 공부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함께 문제를 풀어보고, 서로의 오답을 확인하고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극적인 태도: 수학공부를 잘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태도가 필요합니다. 자신이 이해하지 못한 부분을 궁금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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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만
2022년 3월 09일
In 정보통신
micropython_camera_feeeb5ea3_esp32_idf4_4 Thonny configuration.ini 파일(도구 -> Open Thonny Data 폴더)을 열고 [ESP32] 섹션에 다음을 추가 dtr = False 다음라인에 rts = 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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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만
2021년 7월 25일
In 정보통신
https://youtu.be/Ug8Ysz-tFz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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